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광고의 8원칙'은 마케팅 기획과 분석하는 방법 제시, 저자 오두환이 알려주는 새로운 원칙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조회수:109 222.121.158.46
2021-01-06 18:39:04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야외 활동 대신 게임이나 독서 등을 즐기는 사람이 늘었는데요.

특히 온라인 서점의 책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였는데,
 
요즘은 어떤 책들이 대중의 인기를 끌고 있을까요?
 

경제가 어려울수록 사람들의 관심은 경제경영 분야의 도서에 쏠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주식이나 마케팅 관련 도서가 대표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발간된 오두환 연구소장님의  '실전 광고학개론, 광고의 8원칙'이
 
각 서점의 베스트셀러에 올라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책은 광고 도서이면서 마케팅 기획과 분석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출간 3주 만에 광고 분야 책으로는 이례적으로
 
교보문고 일간 종합베스트셀러 1위,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1위,
 
국내도서 종합베스트셀러 2위, 예스24 창업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연구소장님은
 
“직원들도 ‘광고를 배우면 행복이 생긴다’는 화두와
 
일반인도 유튜브 등 광고에 관심이 많은 시대적 배경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이 책은 오두환 연구소장님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광고의 8원칙’을 마케팅기획이나,
 
마케팅을 분석할때에 보다 쉬운 용어로 재미있게 풀어낸 책입니다.
 
전반적으로 광고란 무엇인지, 광고를 대하는 자세와 8원칙에 전제되는 광고 철학과 사상,
 
통계와 에피소드, 실전 기술, 성공 비법, 적용 사례들이 있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특히 8원칙에 따라 광고를 바꾸면 일터가 성장하고
 
누구나 7가지 행복이 생긴다고 강조합니다.
 
7가지 행복으로는 높은 자부심, 높은 성과, 자존감 극대화,
 
높아지는 월급, 일의 성장과 재미, 지인들의 자부심, 직장 생활과 인생의 즐거움을 꼽습니다.


광고의 8원칙의 저자인 오두환 연구소장님은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의 대표로서
 
꾸준히 기부 활동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10년 동안 보육원에 자동 후원이 될 수 있도록
 
자동이체를 해 두었으며, 최근에는 보육원에 마스크 3만 장과 과자 3만 봉지를 기부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광고(廣告)는 널리 알리는 것이 아닌, 가치를 높이고 빛내는 것이다.
 
(光高)’라는 소신으로 많은 광고주에게 신뢰를 얻어 광고 업계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또 2019년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대상(마케팅 부문),
 
2020년 브랜드 혁신 경영자 대상(마케팅, 광고 부문)을 수상하는 등
 
다방면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으니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