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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광고, 전문 시스템을 갖춘 광고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조회수:112 222.121.158.46
2020-11-03 14:53:49

ⓒ사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3가지 약속

 

 

의료보험제도가 비교적 잘 갖추어진 우리나라 의료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도 매우 높은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가가 의료시스템 붕괴 위험을 겪으면서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우리나라는 안정적인 의료시스템 덕분에 주변에서 쉽게 원하는 진료과가 있는 병원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시대가 변함에 따라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내과, 한의원, 성형외과, 피부과 등을 막론하고 병원 간 경쟁도 더 치열해졌다.

특히 인구밀집도가 높은 도시는 지역 내에서 같은 진료를 보는 병원이 여러 곳인 경우도 많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많은 병원이 지역 내 환자 유치를 위해 광고에 열을 올릴 수밖에 없다.

그리고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병원은 대부분 광고대행사에 맡기는 방법을 고려하게 된다.

직접 광고를 진행하거나 광고 담당자를 채용하기에는 초기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하며

그만큼 위험 부담도 크기 때문이다.

 

 

병원에서 광고 진행을 광고대행사에 맡기고자 한다면

병원 광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규모가 크거나, 오래되고 유명한 대행사라고 해서 병원 광고를 잘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병원 광고에 특화된 전문 시스템을 보유한 대행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 병원 전문 시스템을 갖춘 곳이라 해도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먼저 1지역 1업종 진행으로 업종별 지역권을 보장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한 지역에서 같은 진료과를 운영하는 병원 2곳을 진행하게 되면 차별성이 없어져 광고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광고 영역과 기법이 추가되더라도 광고비 인상 없이 수준 높은 광고를 진행해 주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연구소장은 “어느 병원이나 부담 없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병원 광고는 한두 달 바짝 하는 것이 아닌, 광고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광고를 꾸준히 실행하여 브랜드 가치가 쌓여야만 병원도, 대행사도 함께 상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연구소는 52가지 병원 광고 시스템을 통해

<소개하기 좋은 병원, 소개받기 좋은 병원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병원이 처음 광고를 할 때 필요한 초기 광고 비용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병원 광고를 망설이는 사람들의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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