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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담스러운 초기 광고비용, 광고비 지원 업체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어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조회수:211 222.121.158.46
2020-10-27 13:31:27

ⓒ사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소장

 

 

 

경제침체 장기화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여러 기업과 자영업자들의 신음이 깊어지고 있다.

게다가 매출이 감소하자 광고비 부담으로 자사 광고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곳이 많아졌다.

하지만 광고 전문가들은 이런 때일수록 오히려 공격적인 광고를 진행해야 한다고 말한다.

 

갈수록 심해지는 시장 경쟁에서 광고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하지만 요즘 같은 경기 불황에 광고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기에는 광고비가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

그렇다고 광고 담당 직원을 직접 채용해 광고를 시작하기에는 여러 방면으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만큼

심리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손해를 볼 위험도 크다.

 

게다가 제대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들어가는 광고비용도 만만치 않다.

광고 시작 단계에서는 광고 컨설팅, 브랜드 콘셉트 기획,

홈페이지 및 홍보 영상 제작, 각종 시스템 세팅 등에 상당한 비용이 들어간다.

 

결국 이러한 초기 광고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워 광고 시작을 망설이거나

생략한 채 광고를 하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다.

하지만 이런 경우 광고효과는 점차 줄어들고,

투자한 광고비만큼도 매출을 올리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초기 광고비 부담을 얼마만큼 줄일 수 있는지가 관건이라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가 초기에 필요한 광고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어느 회사나 제대로 된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초기 광고 비용으로 대략 몇천만 원이 필요한데,

해당 연구소는 이 비용을 전부 투자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연구소는 13년 동안 기업, 병원, 교육기관, 공기관, 언론사, 연구기관 등 2,000여 곳의 광고를 진행해온 전문 광고대행사다.

또 신개념 마케팅 전략인 <오케팅>과 광고 시스템인 <광고의 8원칙>을 세계 최초로

연구 개발한 오두환 소장이 이끄는 것으로 유명하다.

 

오 소장은 “어느 기업이나 부담 없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광고는 한두 달 바짝 하는 것이 아닌, 광고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또 “광고를 꾸준히 실행하여 브랜드 가치가 쌓여야만 기업도, 우리도 함께 상생할 수 있다.

단기적으로는 우리가 손해를 보더라도 초기에 광고주를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오랫동안 함께 갈 수 있는 미래를 그리려 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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